BLOG main image
세상 사는 이야기를 정겹게 풀어 가고자 합니다.
  숨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 설계 모토(motto)대화하기 모세관이다.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일방적 주장이 아닌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며,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는 화법, 화술 보다는 신뢰를 가지고 상대방의 이해가 중요하다. 무엇을 좋아 하는지, 관심사는 무어인지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것이다.
 
화장품은 제품으로
파는 것이 아니라 꿈으로 팔아야 한다고 흔히들 말한다.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 탄생 배경에는 꿈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브랜드는 런칭된지 얼마 되지 않아 소비자 인지도가 낮아 상식적으로 어떤 제품을 놓아도 사람들 눈길을 끌기에는 역부족 상황으로 판단되었다. 이러한 상황을 타파하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는 소비자 한사람, 한사람 모든 사람들과 공감대를형성할 수 있는 대화가 가능한 제품 개발만이 해결책이라고 판단하였다. 그러기 위해서 단순 제품이 아닌 살아 숨쉬는 기술과 ART가 동시에 녹아있는 작품으로 승화시켜야 한다고 판단하였다. 다양한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처음에는 한사람, 한사람을 위한 만족이지만 나중에는 모든 소비자가 만족하는 레시피를 완성하고자 깃털 같은 움직임 조차도 세분화하여 처방하는 과정을 지속된 반복을 통해 확증하고 내기준이 아닌 소비자 기준으로 처방을 하나하나 완성해 갔다. 사실 가장 힘든 싸움은 나 자신이었다. 그동안 성공 요인이라고 생각한 모든 Factor를 소비자 입장에서만 생각하고 검증하는 과정 중에 포기하고픈, 타협하고픈 생각이 굴뚝 같았다.
  숨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의 표면적인 기술은 가용화제 프리 가용화 제형의 에센스이다. 가용화란 물에 난용성인 유효성분 물질을 미셀 내에 가두어 용해한 것처럼 만드는 기술로 스킨과 제형에서는 필수적인 기술이다. 가용화 기술 없이는 스킨을 만들 없는 통상적 연구원의 생각이라면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는 기존 기술을 부정하고 근본적으로 새로운 시스템으로 접근하였다. 그래야만 소비자에게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제품으로 인식 시켜야 나는 다르고 나와 마주하는 상대에게도 당신만을 위해 존재한다는 대화의 물꼬를 튼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공감대는 경청으로부터 온다 하지만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은 우주와 같이 무수한 일들이 발생하는데 사람이 평생에 경험하고 가는 일은 극소수의 경험에 불과하기에 경청에 의한 공감대 형성은 불특정 다수에게 하기에는 너무 역부족임에는 틀림없지만 스펀지 속의 작은 해면들이 물을 단번에 많은 양의 물을 빨아 들이듯이 모세관처럼 작용하는 대화를 있는 제품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수백의 소비자 모니터링을 통해 레시피를 만들고 공이 정성을 들여 도자기를 굽듯이 들어가는 원료 하나하나를 소수점 둘째 자리 수준으로 소비자와의 검증통해 완성시켰다.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의 레시피는 전성분에 의해 공개 되어 있지만 표면적 기술과 Art를가 절묘하게 접목된 단순하면서도 Unique하여 카피하기 까다로운 제품이며 고급스럽고 매력을 가진 작품이라고 자부한다.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는 숨브랜드의 대표 제품으로 성장하고 가용화 제형의 기준이 되는 레퍼런스 제품으로 존재하길 바라며 제품을 써보고 칭찬해 주신 수많은 고객분들에게 감사할 따름이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김병열
    2009.08.29 12:49
    팀장님, 좋은 제품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크릿에센스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날이 갈수록 좋아 지네요. 매출도 더 늘어가고 있구요. 시크릿에센스 덕에 숨 브랜드는 좋은 제품 이라는 등식이 성립되어 가고 있는 듯 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으로 숨 브랜드 만들어 주세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42)
회사와 일 이야기 (22)
살아 가는 이야기 (18)
Photo Story 풍경 (103)
Photo Story 접사 (24)
Photo Story 야경 (16)
Photo Story 자유 (10)
Photo Story 인물 (0)
2006. 8월 제주여행 (23)
비보이 & 발레니나 (26)

달력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