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세상 사는 이야기를 정겹게 풀어 가고자 합니다.

자식들에게 일등해라 하면서 정작 부모들은 일등을 못해 봤고
성공해라, 돈 벌어라 하면서 한번도 부자인 적도 없었다.
그래서 일등해라 하면서 성실하게 사는 모습을 보여 주며 자식에게는 모범생이길 바라셨고,
돈벌어서 성공하라 하시면서 당신은 허리 띠 졸라매고 근검 절약 저축만 하셨다.

정작 자식에게 중요한 일등하는 법, 돈버는 법은 알지 못하기에 갈으켜 주시지 못하셨고
자식들은 일등하거나 돈버는 방법을 알지 못해 가난과 일개미로 대를 물려 받을 뿐이었다.

이젠 깨달아야 하고 깨우쳐야 한다. 이 영속을 멈추려면 변해야 하며 세상 보는 눈을 바꿔야 한다.
누구는 힘들게 1억을 모으기 위해 몇년간을 청교도보다 더한 절제를 하지만
누구는 1억을 버는데 오직 5분간의 노력으로도 벌 수 있다.
가난의 영속에서 못 깨우치는 자는 땀흘리고 값진 것에 더한 가치를 두고 위안을 삼고 있지만,
부자도 성실하게 노력했고, 기회를 가치로 만든 것이며 절대 법을 어기거나 남에게 피해를 주지는 않았다.

성공은 바라보는 시각이 변화해야 하고 그에 따른 행동도 변화해야 한다.
나이들면 인생은 공평해진다는 말도 있다. 각자의 인생의 굴곡을 더하고 빼다 보면
종국에는 그동안 일궈 놓은 것들을 가져가지 못하고 자연으로 돌아 가는 인간 존엄적 측면에서는
인간 본연은 비슷비슷해진다는 좋은 말임에는 틀림 없다. 그러나  관점을 바꿔 보면 남겨 놓고 가는 것이 다 다르다는 사실이다. 어떤 이는 위대한 성인으로, 인류를 위해 공헌한 학자로, 또는 인류에게 해를 끼친 사람 등 여러 모습으로 남겨지는 것이다. 결국 현재의 나의 존재가 과거가 되는 영속에서 남겨진다는 사실이다.  

이제 보는 시각을 눈에 보이는 것에만 의존하지 말고 혜안을 길러 미래를 대비하고 변화를 즐겨야 한다.
안해 본 사람과 경험해 본 사람과의 차이는 크다. 실천해 본 사람은 자신감이 있을 것이고, 안해 본 사람은 두려움이 더 클 것이다.

이제 작은 것부터 실천을 해보자. 작은 성공을 성취하여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며, 방법을 하나하나 터득해 가자.
그래서 성취의 일등을 해보고, 더 큰 일등을 하기 위해 내 의식과 행동을 control 하고 변화 시켜 보자. 이젠 자식들에게 요구하지 말고 내가 행동하고 성취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자.

주식해서 딴사람 보다 잃을 사람을 더 많이 알고 있다. 잃은 사람이 그렇게 많은 사람이 있다면 분명 딴 사람이 있는 법이다. 군대 안갔다 온 친구가 군대 얘기라면 거품 물고 자랑스레 이야기 한다. 현재 보는 것이 전부가 아니며, 말보다 행동이 중요한 이유이다. 변화시키지 않으면 일등도 못해보고 가난을 대물려줄 뿐이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42)
회사와 일 이야기 (22)
살아 가는 이야기 (18)
Photo Story 풍경 (103)
Photo Story 접사 (24)
Photo Story 야경 (16)
Photo Story 자유 (10)
Photo Story 인물 (0)
2006. 8월 제주여행 (23)
비보이 & 발레니나 (26)

달력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